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리뷰

캐논 사진프린트 어플

안녕하세요?

사진을 프린트하려고 용지도 사셨는데 프린트에 롤러자국같은게 보이지 않으셨나요?

전.. 처음에 그냥 파워포인트로 하면 편할거같아서 했다가..

롤러자국은 물론이고 사람들이 분신술을 썼는데요.. (아래 사진첨부)

그래서 급히 검색을 하다가 알게되고 열심히 썼던 어플입니다!

1. 소개

먼저 어플의 이름은 'easy-photo print editor' 입니다.

제가 일때문에 산 프린터기가 캐논 무한잉크 G3900시리즈(정확한 숫자는 매일 까먹어요..) 이기에 바로 다운을 받았습니다!

어플 아이콘

아이콘은 이렇게 생겼어요!

먼저 들어가면 이렇게 보이는데요.

원하는 폼에 맞춰서 하면될거같아요.

저는 저희가 사진을 찍게 된 계기가 제가 지갑을 새로 샀는데 거기에 사진을 넣는 칸이 있어서 

남자친구와 같이 찍은 사진을 넣고싶다는 생각에 찍었기에

카드크기의 사진을 뽑아야하는데 사이즈가 안 보이기에 'custom frame size' 에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들어오면, 사이즈가 있는데 제가 찍은 사진들은 전부 가로가 더 넓고 세로가 좀더 좁은 형태였어요.

요즘 유행하는 카드사이즈의 크기는 85*55mm라고 하네요!

현재 화면엔 안보이는데 사진 수도 추가할 수 있는데 제가 추가한 사이즈는 A4 용지에 최대 6개까지만 가능했어요.. 8개 꽉 채우고 싶었는뎁..ㅎ

 

넘어가려면 상단 오른쪽에 Next를 선택하시면 돼요!

이제는 사진을 선택할 시간!

6장의 사진을 프린트 하겠다고 선택했으면 최대 선택 가능한 사진은 6개만됩니다!

참고로!

사진을 선택하고 다른 폴더에 있는 사진을 선택하고싶으시면.. 결론적으로 안됩니다.

그냥 선택했던 사진들이 전부 초기화 되더라구요!

하지만 방법이 없는건 아니예요!  방법은 다음 사진에서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일단 한 폴더에서 원하는 사진을 클릭 했으면!

다른 사진들은 저 회색을 클릭해서 다른 아이로 선택해서 클릭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넘어가려면 상단 오른쪽에 Next를 누르시면 되는데

하단에 오른쪽에 Save는 말 그대로 그냥 저장이예요.

이 프레임 그대로 저장되는 것이고 확인은 초기화면 하단에 "your items"에서 확인 할 수 있어요!

 

프린터기가 연결되어있다면 바로 밑에 프린트를 누르고 이제 기다리시면 됩니다! ㅎㅎㅎ

짠! 확 달라진 퀄리티 보이시죠? ㅎㅎ

저는 지금 이렇게 사진을 붙여놓고 지금도 보면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ㅎㅎㅎ

2. 장점과 단점

1. 장점

1. 파워포인트로 하던때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사진 퀄리티가 좋아져요

2. 사진 배치가 이미 다 되어있고 사진 외에도 포스터, 명함 등 폼이 이미 있어서 편리해요!

3. 용지에 따라서도 양식이 다 있어요!

2. 단점

1. 여백 없이 마음대로 사진을 배치해서 더 많은 사진을 뽑고싶어도 할 수 없어요..

   (정해진 양식에 맞춰서만 가능)

2. 위에서 언급을 잠깐 했는데 사진을 선택할 때 선택하는 사진이 다른 폴더에 있으면 나가서 따로 선택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4. 결론

사진은 뽑고싶고, 사이즈를 정하지 못했다면 사용해 보시는것도 좋을거같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