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취미생활

곱창머리끈 만들기 101

안녕하세요 코zy Lee입니다.

오늘은 전 글에 올렸듯이 곱창머리끈 만들기를 알려드릴게요.

최대한 자세하게 적겠지만 혹시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시거나, 글 맨 아래에 동영상을 올려놓을테니 참고해 주세요.

 

1. 재단하기

가로 55cm, 세로 10cm, 8cm, 그리고 여기엔 없지만 5.5cm 세가지 사이즈를 만들었어요.

세 사이즈는 지인들에게 선물한다고 좀 더 다양하게 만들었고, 이번에는 간단하게 두가지 사이즈로만 만들었어요!

 

손목에 얹었을 때 어느정도인지 먼저 보여드릴게요!

**곱창머리끈 사이즈**

1) 10cm

     - 머리숱이 많은 분들에게 추천

2) 8cm

     - 개인적으로 이쁘다고 생각하는 사이즈

3) 5.5cm

     - 작은 머리끈을 원해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2. 재봉질 시작

1. 안쪽면이 위로 보이도록 천을 반으로 접어줍니다.

2. 접은 천이 더이상 펴지지 않도록 노루발너비로 박음질을 해 줍니다.

    -시작과 끝에 '되돌아 박기'해주는거 잊지 마세요!

박음질 후의 모습 (양쪽 끝을 되돌아박기 해야지 올이 안 풀려요)

3. 가름솔 만들기

 - 가름솔을 안 하면 한 쪽만 너무 두꺼워져요!

3. 천접기(잘 보셔야해요!)

4. 창구멍 만들기

창구멍 크기는 자유지만 너무 크면 못생겨져서 저는 손가락 2개너비로 했어요!

5. 재봉질(천바뀜 주의!)

- 이번에도 시작과 끝에 되돌아박기 잊으시면 안돼요!

-그리고 저는 너비는 노루발너비로 했어요

-저렇게 끝이 다가오면, 안에 있는 천들을 꺼내줘요

6. 안감, 겉감 위치 바꾸기

- 창구멍을 이용해서 안에있는 겉 감을 밖으로 빼내줘요

-저렇게 보이는 실들은 간단하게 정리해주세요!

 

7.고무줄 자르기

- 16cm로 자르니깐 모양도 이쁘고, 사람들이 짱짱하게 잘 묶여서 좋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고무줄**

-제가 처음엔 몰라서 그냥 납짝한 수예용으로 썼었는데, 잘 안늘어나서 둥근 저 고무줄이 좋아요 ㅎㅎ

 

8. 고무줄 끼우기 (팁있어요!)

저 고무줄 끼우개는 너무 좋은데, 많이 쓰면 옆면이 날카로워지는것같아 손을 조심해야해요!

- 다이소에서 산 고무줄 끼우개예요!

-집게 부분에 고무줄을 넣고

- 저렇게 고정시켜줘요

*나름의 팁!

저렇게 집게로 끝에를 고정해주면 고무줄을 놓칠 걱정이 없어서 좋아요!

- 고무줄 끝끼리 묶어줘요

9. 창구멍막기

-또 다른 팁!

저는 창구멍을 막을 떄 어디에 창구멍이 있는지 몰라서 불편해서 저렇게 양 끝을 표시해둬요.

 

이제, 보이는 실들을 정리하면 완성입니다! ㅎㅎ

 

 

완성된 아이들을 보여드릴게요!

 

10cm 곱창 머리끈

 

8cm 머리끈
5.5cm 머리끈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3가지 사이즈로 만들고 선물로 나눠준 후에 10cm랑 8cm 두가지 사이즈만 만들어서, 5.5cm는 많이 없어요..ㅎㅎ

 

이건 제 유투브 곱창 머리끈 만드는 동영상 올렸어요!

혹시 헷갈리시는 부분은 아래 동영상 참고해 주세요! ㅎㅎ

https://youtu.be/ZTz43gjjZgs?si=scoZQi3hS4rUKxNB